원노트 계정 생성과 추가로 계정 전환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원노트(Microsoft OneNote)는 노트를 적거나 정보를 얻거나 여러 사용자의 협업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도구이다. 업무회의나 강의에서의 노트 필기장 대신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직장인부터 대학생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자료의 수집이나 이를 정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작성된 문서를 워드 문서 등으로 보내는 MS 오피스 제품간의 연계가 뛰어나기 때문에 초안작성에도 자주 이용된다. 또한 애드인을 설치하면 PDF로 문서를 내보내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초안 문서의 작성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녹음 등의 부가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컨텐츠를 담을 수 있고 분류 방식이 트리보다 효율적인 방식(전자필기장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태블릿을 통해 잉크 필기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유사하게 사용이 가능한 에버노트 등에 비하여 제품이 지나치게 무거워 저사양 PC, 특히 UMPC 등에서의 사용이 어렵다는 평이 많았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 지원이 필요해지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폰, 윈도우 RT를 비롯해 iOS와 안드로이드용 버전이 제공되고 있다. 더불어 애플의 OS X 전용 버전까지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해졌다. (출처:위키백과)

 

최근 원노트를 주로 사용하면서 계정생성과 추가로 계정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아서 해당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원노트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 파일을 선택합니다.

(2) 파일 >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계정 > 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

 

(4) 로그인 상태에서 계정 전환 메뉴를 선택하여 계정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