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생활 요금 감면 신청방법 총정리 (도시가스, 전기, 이동통신, 지역난방, 유선전화, TV수신료 등)

    도시가스

    이용 중인 도시가스회사 콜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신청

    - 도시가스 지사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거주지역 도시가스 회사는 공사 누리집 참고

    한국가스공사 > 정보공개 > KOGAS정보 > 기타정보 > 도시가스회사안내

    전기

    한국전력고객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신청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123)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주민센터 방문 신청

    -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 온라인 신청 가능

     

    이동통신

    이동통신사 통신감면 안내센터(휴대전화로 1523) 또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지역난방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 (1688-2488)

    대상자 확인 신청 

    - 한국지역난방공사 누리집 고객마당(kdhc.co.kr/cyb)

    - 온라인 신청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유선전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신청

    (KT 100, SKB 106, LGU+ 101) 

    -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가능

     

    TV수신료

    한국방송공사 수신료콜센터(1588-1801)

    한국전력고객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신청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123)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주민센터 방문 신청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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